서브페이지사이드이미지

이러닝 안내

- 개요: 전 세계적으로 대학 및 기관 강의를 공개하여 질 높은 강의를 대중과 공유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되면서 국내외에서 우수강의 공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교육 지원 및 온라인 공개강좌 활성화를 위해 관련사이트를 안내합니다.

국내
LMS 부산가톨릭대 학습관리 프로그램
K-MOOC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2015년에 시작된 한국형 무크로 학점과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KOCW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국내 대학의 OCW(Open Course Ware)와 연계하여 강의자료 정보를 공유하는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동활용 서비스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제공하고 있다.
국외
COURSERA 2012년 개설한 세계 최대의 MOOC 플랫폼으로 2014년 기준 스탠퍼드대, 예일대, KAIST 등 세계 100여 개 대학, 개설 과목 450여 개, 수강생 500만 명이 참여하고 있다.
EDX EDX란 하버드대학과 MIT대학이 공동 개발하고 지워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이다. 오프라인 체제에서 벗어나 범 세계적, 미래 지향적인 교육의 목적을 띄고 있다.
top